Skip to menu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사업개요

 

. 목적 : 비용부담 등으로 3D프린팅 제품화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3D프린팅 제작서비스 이용 비용을 바우처를 통해 지원

 

. 지원기간 : 참여확약서 제출일 ~ 2020. 12. 11.

 

. 지원대상 : 3D프린팅 제작서비스를 활용하는 중소기업

* 신제품 개발, 실증 시험, 3D프린팅시제품 검증 등 사업에 필요한 3D프린팅 제작 서비스 지원

 

<부적격 기준>

 

 

 

1. 기업의 부도

2. 지원기간 내 출력제작 완료가 불가능한 경우

3.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이 불가능한 경우

4. 제출서류가 미비한 경우

5. 바우처 지원사업(1) 수요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인 경우

 

<우대사항>

 

 

 

아래 두 가지를 모두 충족하는 경우

. 지정된 공급기업(첨부1 참조)에게 받은 견적서를 첨부한 경우

. 견적서에 제작 완료일이 명시되어 있으며, 지원기간 내에 완료 가능한 경우

 

. 지원내용

 

지정된 공급기업을 통해 3D프린팅 제작서비스를 이용하고, 이용금액의 일부(건당 75%, 최대 400만원)를 바우처로 지급

* (지원범위) 지정된 공급기업이 제공하는 설계, 3D프린팅 출력, 후가공에 한함

. 지원규모 : 19개사

 

. 지원금액 : 기업당 400만원

* 1개 기업당 최대 400만원(부가가치세 제외한 공급가액 기준) 한도 내에서 지원하며, 바우처 지원금 한도를 초과하는 금액은 기업이 자부담하여야 함

* 바우처 지원금에서 잔액 발생 시(정해진 기한 내 미소진된 금액), 3D프린팅연구조합은 우선 지원대상으로 선정되지 않은 차순위 기업에게 순차적으로 지원 가능(, 지원금 및 지원 기간은 상황에 따라 조정)

 

 

 

 

 

. 지원절차

 

(수요기업 공급기업) 제작서비스 계약체결

* 지정된 공급기업 정보는 첨부문서 또는 홈페이지(voucher2020.imweb.me)를 통해서 확인

 

(수요기업 공급기업) 선급금 납입(계약금액 중 공급가액의 25%)

* 선급금 = 계약금액 공급가의 25% + 부가가치세

 

(수요기업 공급기업) 제작서비스 계약내용 이행·완료

* 지원기간(`20. 12. 4)까지 완료된 건에 한하여 바우처 지원금 교부가능

 

(3D프린팅연구조합 공급기업) 잔금(바우처 지원금) 교부

* 공급기업이 제출한 계약 관련 증빙자료 검토 후 교부

2

 

신청·접수

 

. 접수 기한 : 2020. 10. 21.() 15:00 까지 (이메일 도착시점 기준)

* 우편·방문접수는 불가하며, 접수마감 전 반드시 이메일 송부

* 마감 직전에는 접수완료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마감 2시간 전 접수완료 권장

 

. 접수 방법

 

담당자 이메일(yihyung12@3dpro.or.kr)로 접수 서류 제출

 

. 접수 서류

구분

No.

제출 서류 목록

양식

필수/선택

접수 시 제출

1

등록신청서

붙임2

필수

2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동의서

붙임3

필수

3

중소기업 확인서

-

필수

4

참여확약서

붙임4

필수

5

공급기업 견적서

-

선택

선정 후 제출

6

참여협약서

붙임5

필수

 

. 문의처 : 3D프린팅연구조합 최이형 선임

(031-5171-5901, yihyung12@3dpro.or.kr)

 

. 추진 절차 및 일정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6단계

사업 공고 및 접수

서류 사전검토

기업선정

(서류평가)

참여 협약

제작

서비스

정산 및 지원금지급

107~

1021

 

1022

 

1023

 

10월 말

 

10월 말~

122

 

122

 

 

 

 

 

 

3

 

선정기준 및 절차

 

. 선정기준 : 접수완료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절차에 따라 19 기업 선정

 

. 선정절차 : 사전검토 선정평가 참여협약

사전검토

 

선정평가

 

참여 협약

제출서류 누락 및 지원대상 여부 검토

서면평가를 통해

상위 19개 업체 선정

협약서 제출

 

. 단계별 선정방법

 

사전검토(주관 : 3D프린팅연구조합)

 

- (개요) 제출서류 적정성, 지원대상 등 지원 자격조건에 대한 적합성 검토

 

- (검토대상) 기한 내 접수완료 기업

 

- (검토방법) 사업담당자가 등록신청서 등 제출서류 검토

 

- (검토기준) 지원대상에 대한 적격여부 및 필수서류 제출여부 검토

 

- (검토결과) 부적격 기업은 선정평가 대상에서 사전제외

* , 부적격 여부에 대한 판단이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별도의 심의위원회 또는 선정평가를 통해 적격여부 최종판정

 

선정평가(주관 : 3D프린팅연구조합)

 

- (평가대상) 사전검토를 통과한 과제

 

- (평가단 구성) 외부전문가 5인 내외로 평가단 구성(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전문가 Pool)

 

- (평가방법) 평가기준(“. 평가기준참조)에 따라 평가하고, 평가위원 점수 중 최고·최저 점수를 제외한 나머지를 산술평균, 소수점 둘째자리 이하 절사(소수점 첫째자리까지 산정)

* 평가점수 동점인 경우, ⌜①평가점수를 소수점 셋째자리까지 산정하여 비교 사전준비도점수로 비교 지원 필요성점수로 비교 활용 타당성점수로 비교순으로 판정

 

 

 

참여협약(주관 : 3D프린팅연구조합)

 

- (우선협약 대상) 선정평가 결과 상위 19 업체

 

- (내용) 3D프린팅연구조합 우선협약 대상 간 참여협약 체결

* 우선협약 대상 기업의 협약포기, 지원자격 취소 등 발생 시, 선정평가 결과에 따른 차순위 기업(예비업체)에게 우선협약 대상 자격 부여(포기기한 : ‘20.10.30. 까지)

* 사업추진 중 잔여 사업비 발생 등 추가지원이 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 예비업체를 대상으로 추가지원 예정(, 지원규모와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경)

 

< 지원자격취소 기준 >

 

 

 

아래 기준에 해당할 경우, 선정 이후 지원대상자 자격을 취소할 수 있음

 

1. 지원대상 기업이 약속사항을 불이행한 경우

2. 지원대상 기업의 귀책사유로 지원내용 수행이 곤란한 경우

3. 기타 정부의 사정으로 관련사업의 추진이 중단된 경우 등

 

- (제출서류) 참여협약서

* 추후, 선정된 수요기업에 상세 안내 예정

 

. 평가 기준

평가항목

평 가 기 준

배점

지원 필요성

(25)

제작물의 3D프린팅 적용 이유의 타당성

(일반 시제품 제작대신 3D프린팅을 이용하는 이유)

=> “신청서 양식 1. 제품설명참조

25

활용 타당성

(25)

3D프린팅 제작물 활용 계획의 사업화 가능성 및 타당성

=> “신청서 양식 2. 활용계획참조

25

기대효과

(20)

3D프린팅을 통한 기업의 기대효과 (비용절감, 제작기간 단축 등)

=> “신청서 양식 3. 기대효과참조

20

사전 준비도 (20)

3D프린팅 제작 관련 사전 추진현황의 완성도

지정된 공급기업에게 받은 견적서 제출 여부

* 완료 기간이 명시된 견적서 첨부

=> “신청서 양식 4. 3D프린팅 제작 준비현황참조

20

기타

(10)

3D모델링(설계)의 완성정도 또는 보유 여부

=> 모델링 완성도를 증빙할 도면 및 자료가 있을 경우 첨부파일로 제출

10

합 계

100

4

 

유의사항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선정을 취소할 수 있으며, 추후 신청서 및 구비서류의 문제점(미비한 사항 등) 발견 시 지원 자격 취소 가능

 

본 사업은 신청기업(수요기업)에 현금을 직접 제공해드리는 사업이 아니며, 심사를 통해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면, 바우처 지원 금액 한도 내에서 3D프린팅 서비스 전문기업(공급기업)의 서비스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임

 

본 바우처 지원 사업을 통해 제작된 결과물을 타 정부 지원사업의 결과물로 중복 제출할 수 없으며, 이를 어길시 향후 각종 지원 사업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포기기한 내에 협약을 포기 하지 않은 기업이 지원기간 종료 시점까지 지원금을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경우, 향후 비슷한 지원 사업 선정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제작 지원요청 품목이 바우처 금액기준 400만 원 이하일 경우, 다수의 품목에 대해 제작 신청할 수 있음

 

바우처 지원을 받은 신청기업(수요기업)은 지원 사업 이후 통합 성과 관리를 위한 성과 기초자료 제출 협조의 의무가 있음

 

 

?

List of Articles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22 기업 맞춤형 사업화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공고 file 관리자 2020.10.12 13
21 세대별 맞춤형 예비창업가 발굴·육성사업 Post 후속지원 사업 모집공고 file 관리자 2020.10.12 5
» 3D프린팅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 2차 수요기업 모집 안내서 file 관리자 2020.10.12 9
19 2020년「제5차 온라인 해외기술교류 상담회(중국)」참여기업 추가모집 file 관리자 2020.10.12 7
18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 기술수요조사 공고(상시) file 관리자 2020.10.07 15
17 2020년도 구매조건부신제품개발사업 공동투자형 과제 자유응모(7차) 시행계획 공고 file 관리자 2020.10.07 8
16 2020년도 제4차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 신규지원 대상과제 공고 file 관리자 2020.09.29 7
15 2020년도 공정ㆍ품질 기술개발사업 ‘혁신형R&D 고도화과제’ 시행계획 공고 file 관리자 2020.09.29 4
14 2020『중소기업 온라인몰 입점지원』 참여업체 모집 공고 file 관리자 2020.09.22 14
13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 AI 펀드 투자유치설명회(IR) 참여기업 모집 공고 file 관리자 2020.09.18 8
12 2020년도 3차 산업통상자원부 기술나눔 공고 file 관리자 2020.09.18 7
11 「2020 광주산업화디자인프로젝트」 온라인 공동 마케팅 지원기업 모집 공고 file 관리자 2020.09.15 9
10 연구개발특구·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2020년도 하반기 온라인 해외전시회(COSMOPROF ASIA) 참여기업 모집 공고 file 관리자 2020.09.14 7
9 2020 전남대학교 LINC+ 공개형 재직자 교육 신청서 file 관리자 2020.09.14 9
8 2020년도 「스타트업 해외진출 바우처」 참여기업 모집공고(2차) file 관리자 2020.09.02 21
7 「차세대 정형외과용 생체이식 융합의료기기 산업지원센터 구축」사업의 기술사업화 지원사업 모집 공고 file 관리자 2020.08.25 14
6 2020년도 국내외 보건의료 기술성과 확산을 위한 「하반기 기술거래시장 참가 지원사업 공고」 file 관리자 2020.08.25 18
5 2020년도 중소기업네트워크형 기술개발사업 R&BD 직접 신청과제 시행계획 공고 file 관리자 2020.08.25 11
4 2020년도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 참여기업 4차 모집공고 file 관리자 2020.08.25 8
3 2020년 소상공인 협업 활성화 공동사업 모집공고(3차) file 관리자 2020.08.25 5
List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